AI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시작하려고 하거나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좋은 시작점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이제 시작하는 분이 본다는 걸 대전제로 하고 있습니다.
필요한 부분이나 익숙해져야 하는 부분은 자주 반복하고 있습니다.
반복은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고 봅니다. 아직 익숙하지 않은 내용이기에 뭐였더라 하면 앞쪽을 뒤지기보다 다시 한번 알려줘서 익숙해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어디에 물어보기도 애매하고, 검색해도 속 시원한 답변을 얻기 어려운 내용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AI 애플리케이션은 발전 속도가 워낙 빠르다 보니 알고 있으리라 생각하고 다루지 않는 부분이 꽤 있습니다.
다들 안다고 다루지 않는 부분에서 정작 본인은 막히는 경험이 계속되면 따라가기 쉽지 않습니다.
생략하거나 이해하고 있을 거라 넘어가지 않습니다.
대규모 언어 모델을 뭔지 알려줍니다. 모델 자체를 개발하거나 연구하는 입장이 아닌 사용하는 입장에서 알아야 할 부분만 짚어서 알려줍니다.
화면 구성과 사용법을 알려줍니다. 결국에는 실행해서 결과를 확인하며 익숙해져야 하지만, 그전까지는 실행해 봐야 한다는 부담감과 무턱대고 사용하자니 조심스러운 부분을 해결해 줍니다. 아무래도 UI가 계속 바뀌기 때문에 책에 적용한 화면과 차이는 있습니다만, 기능자체는 크게 변하지 않습니다.
주제마다 필요한 내용과 순서를 얘기하고, 알아야 할 것들을 설명하고, 무엇을 하고 있는지, 어떻게 돌아가는 상황인지 알려줍니다. 코드를 허겁지겁 따라가는 게 아니라, 코드를 보며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백미는 8장 랭체인입니다. 랭체인 시작부터 에이전트까지 어떻게 연결되고, 만들어지는지 볼 수 있습니다.
제미나이는 거들뿐.
AI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하는 다양한 도구와 함께 개발에 필요한 내용들을 익힐 수 있습니다.
새로운 모델과 기능보다, 다들 알고 있을 거라 생각하지만 정작 놓치고 있는 내용을 사용자가 필요한 만큼 짚어줍니다.
그렇기에 시작하시는 분과 관심이 있으신 분에게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